다이어트 육포,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비결은?

우리가 즐겨 먹는 간식 중에 고단백으로 유명한 육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육포는 건강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흔히 육포는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육포는 다이어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고기의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육포를 만들기 때문이죠.

 

다이어트 육포의 장점과 단점

육포는 다른 간식들에 비해 건강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육포가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만 주는 것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육포와 다이어트에 육포가 좋지 않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육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음 글의 내용을 확인하여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성취해 보세요. (1)

 

단백질 함량이 높음

육포는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 정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배고픔을 억제하고 과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만감을 주기도 합니다.

적절한 근육 운동을 하고 난 뒤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매우 낮음

육포는 지방이 낮습니다. 애초부터 지방이 낮은 부위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제조과정의 특성상 유해한 기름이 제거될 수 있죠.

저지방 다이어트를 하거나 지방 섭취를 제한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육포를 섭취하며 얻지 못하는 건강한 지방은 올리브유나 아보카도 오일 등을 통해 섭취해 보세요.

 

탄수화물 함량이 거의 없음

육포는 소고기를 주된 재료로 하는 간식인 만큼 탄수화물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아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야 하는 사람에게 육포가 적합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을 추구하는 분들은 식단이나 간식에 육포를 추가해 보세요. 높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전체적인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

육포는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간편한 간식입니다. 바쁜 생활을 하거나 자주 이동하는 사람들에게 육포가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평소에 동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육포는 간편하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이는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등산 등의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다이어트 육포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을 할 수 있음

육포는 긴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구매하여 보관하기도 편하죠. 이 때문에 매번 육포를 사러 장을 보러 가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매번 건강한 재료를 사는 것이 번거로워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도 많죠. 하지만 육포는 매번 살 수고가 없어 건강한 식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칼로리 식품

육포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그래서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싶지만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육포의 종류마다 각종 양념이나 소스가 발려져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오히려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오리지날 육포를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적은 당분 함량

육포는 다른 일반적인 간식에 비해 당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분이 많으면 신체가 살이 찌기 좋은 환경이 되어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때문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육포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인기를 얻는 제품이죠. 제품에 따라 당분 함량이 다를 수 있으니 구매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글루텐 프리 음식

다디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글루텐을 해로울 수 있습니다. 빵과 과자 같은 간식은 밀가루를 함유하고 있어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간식을 먹고 싶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글루텐을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육포의 경우에는 밀가루가 전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육포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는 이유

이러한 다양한 장점을 가진 육포이지만,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육포만 섭취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딱딱한 식감으로 인해 턱관절에 무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섭취량과 올바른 섭취법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도 확인해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높은 나트륨 함량

육포는 높은 나트륨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고기를 그대로 말리면 아무런 맛도 나지 않기 때문에 상품성을 위해 소금과 후추 등을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것은 저염식이 요법을 하는 사람에게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은 다이어트 육포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염분이 낮은 육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방부제 포함

가공된 육포는 신선한 고기가 아니라 가공육입니다. 물론 소령 섭취할 경우 육포의 장점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장기 보관을 위해 방부제 등의 해로운 첨가물을 첨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육포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방부제가 적게 함유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직접 육포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

육포는 다른 간식과 음식에 비해 아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전적으로 불리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육포를 섭취하는 것보다 신선한 소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위와 같은 육포의 효능과 부정적인 면을 숙지해야 합니다. 특히 육포의 경우에는 턱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면 얼굴 형태 유지에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먹을 시에 턱근육이 발달되어 사각턱이 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