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20kg 다이어트 성공하기, 정말 가능한 일인가요?

한달 20kg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계적인 계획이 세워지지 않으면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구상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목표한 체중을 위해 다이어트 하겠다는 실천이 없으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도 힘들죠. 그래서 본인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효과적인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달 20kg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은?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 초보자 및 다이어트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노하우를 활용하면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20kg을 감량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무조건 다이어트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인내심 있는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꾸준한 실천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

 

술을 많이 마시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다이어트 중에는 술을 마시는 것은 결코 좋은 습관이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반드시 칼로리는 높고 영양이 거의 없는 술을 모두 마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술자리에서 제공되는 안주의 대부분은 살이 쉽게 찔 수 있는 조미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맛을 자극하기 위해 고추장, 설탕, 소금, 간장, 식용유 등도 많이 포함되어 있죠.

한 달 안에 20kg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이런 술을 마시면 안되고 안주도 먹으면 안됩니다.

 

칼로리 계산을 하면서 식사하기

식사를 할 때 그냥 먹는 것보다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의식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20kg 감량하기 위해서는 섭취하고 있는 음식의 칼로리와 영양소를 고려해 먹어야 합니다.

식사 전이나 후에 자신이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기록하면, 추후에 계획을 검토할 때 칼로리를 더 쉽게 조절하면서 식단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체중을 만들 수 있고 요요 현상까지 예방할 수 있어 좋아요.

 

배고프다고 과자를 먹지 않기

다이어트 중에 배고픔이 지속되면 무심코 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식으로 과자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 성공에 방해가 됩니다.

배가 고프더라도 다음 식사 때까지 참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배가 너무 고플 때는 끼니 사이에 칼로리는 거의 없고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소를 먹을 때는 가급적 신선한 것이 좋고 드레싱 없이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필요하면 삶은 계란을 추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섭취에 더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발달을 도와주며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단백질 섭취를 늘려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 감량을 해야합니다. 20kg 다이어트 해서 한달만에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하고 싶으면 영양의 보고라고 불리는 삶은 계란을 노른자 제외하고 3~5개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탄산음료 대신 할 수 있는 음료수 찾기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는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탄산음료에는 상당한 양의 액상과당이 포함된 것을 아시고 계시나요?

콜라, 사이다와 같은 단맛이 나는 탄산음료에는 살이 쉽게 찌는 액상과당이 들어있습니다. 설탕 섭취만 줄여도 체중 감량이 쉬워지는데, 설탕보다 더 살이 찌기 액상과당이 가득 함유된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탄산음료를 꼭 마셔야 한다면 당이 전혀 없고 칼로리가 제로에 가까운 음료수를 마시세요. 제로 콜라, 펩시 제로, 나랑드 사이다, 제로 사이다를 마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외식하는 횟수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

식당에 먹는 음식의 대부분은 자극적이고 짠 맛을 내기 위해 설탕, 소금을 많이 첨가된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식당에서는 더 맛있는 맛을 위해 설탕, 소금, MSG 등을 사용하며, 외식하는 횟수가 늘어날 수록 체내의 당분과 나트륨 함량을 높입니다.

외식하는 것은 집에서 요리한 음식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살이 쉽게 찔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는 외식을 하는 횟수를 줄여야 하고 대신 건강한 맞춤 요리를 집에서 준비해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몸을 쉬지 않고 움직이기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앉아서 몇 시간동안 계속 일하기보다 수시로 일어나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노력을 하세요.

그리고 몸이 편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힘들고 땀이 나더라도 계단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또한  일상생활에서 당연한 행동을 조금씩 바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더 많은 실천을 해보세요.

이러한 몸을 쉬지 않고 움직이는 생활 습관이 자리가 잡히면 앞으로 체중 증가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 많이 마셔서 화장실 자주 가기

건강에 이상이 없다면 물 많이 마셔서 화장실 자주 가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최소 10잔 이상의 물을 마셔서 화장실에 자주 가세요.

평소에 움직이지 않은 분이라면 물을 더 많이 마셔서 화장실에 자주 가는 습관이 필요해요. 화장실에 자주 가는 것만으로도 몸을 더 많이 움직일 수 있고 몸에 있는 나쁜 노폐물을 제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해서 땀을 많이 흘렸다면 즉각적인 몸의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더 많이 마셔 주세요.

 

식사 후에 먹는 디저트는 다이어트 포기하는 것과 같은 의미

식사 후 프라푸치노와 함께 먹는 케이크, 과자,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디저트는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면 체내의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게 되는데 디저트까지 먹으면 더 많은 혈당이 상승합니다.

혈당이 상승하면 지방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 되고 뱃살이 나오며 체중 감량이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하는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디저트는 절대 먹지 않는 것이 좋고 단 맛이 강한 과일까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불가능한 다이어트 목표 세우지 않기

일주일에 10kg 체중 감량 같은 불가능한 다이어트 목표를 세우지 마세요. 건강 상의 이유 또는 운동 선수가 아닌 이상 평범한 분이라면 다이어트 실패할 수 있고 의욕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면서 현실적인 다이어트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최대 3~4kg 체중 감량을 목표로 설정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건강을 지키면서 한달 20kg 다이어트에 성공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혼자서 다이어트 하지 않기

한달 20kg 다이어트 하는 식단을 혼자서 하는 것은 외롭고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정보가 부족해 도중에 포기하거나 좌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함께 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는 친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 하면서 생기는 경험, 과정을 공유하고 동기부여를 받으면 더욱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음식을 조금씩 덜어서 먹는 습관 갖기

다이어트 중에 음식 섭취량이 적어 배부른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작은 그릇을 사용하여 조금씩 음식을 덜어 먹는 것입니다.

실제로 섭취하는 양은 동일하지만 작은 그릇을 사용하여 음식을 조금씩 덜어 먹으면 생각보다 더 많이 먹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심리적인 포만감을 얻어 배고픔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