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다이어트, 꼭 알아야 하는 운동 비법 9가지

멋있는 몸을 만들고 싶다면 헬스장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순한 유산소 운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머신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근력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헬스장을 다니며 병행하면 좋은 생활 습관이 있습니다. 오늘은 헬스장에서 하면 좋은 운동과 실천하면 좋은 다이어트 습관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효과적인 헬스장 다이어트 방법

헬스장에 처음 가보면 막막하기만 합니다.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다이어트에 좋을지 모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단순히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체중 감량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상적인 행동의 변화에도 노력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아래의 방법 활용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해 보세요.

 

근력 운동의 장점

근력 운동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모르는 분도 많습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죠.

물론 유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을 생성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운동이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신진대사량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주일 4번 이상의 근력 운동을 30분 이상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질좋은 단백질 음식을 챙겨 먹기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근육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질좋은 단백질 음식을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형성과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자연스럽게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재료에 집중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방 함량이 많은 단백질 음식보다는 저지방 단백질 음식을 선택해 보세요.

계란, 닭가슴살, 흰살 생선, 살코기, 저지방 유제품 등이 대표적입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내 몸에 맞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덤벨 컬

덤벨 컬을 이두근과 삼두근 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헬스장 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수행할 때는 등을 곧게 유지하고 상체를 안정화 하여야 합니다.

덤벨 컬을 상체가 고립되어 있는 상태에서 정확한 자세로 실행해야 가장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래서 때때로 무거운 덤벨을 들어 정확한 자세가 무너지는 분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무리하지 말고 적당한 무게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덤벨 벤치 프레스

덤벨 벤치 프레스는 어깨와 삼두근 근육에도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헬스장에서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바벨에 비해 더 큰 동작 범위를 제공하여 가슴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덤벨 운동을 할 때는 움직임을 천천히 하고 정확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혼자서 덤벨 벤츠 프레스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덤벨 벤치 프레스 운동 전 미리 안전을 보조해줄 트레이너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덤벨 숄더 프레스

덤벨 숄더 프레스는 어깨 근육을 키우는 데 탁월한 헬스장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특히 어깨가 넓어 보이고 싶은 남자분들이 많이 실시하는 운동이죠.

이 운동은 주로 삼각근 강화에 초점을 맞추지만 다른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승모근, 삼두근, 회전근 개근 등의 다양한 근육을 발달시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멋진 몸을 만드는 데도 훌륭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중에 러시안 트위스트가 있습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헬스장 매트 위에서 상체를 좌우로 돌리는 운동입니다.

이를 통해 옆구리 부분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자극을 줄 수 있죠. 복근을 단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러시안 트위스트는 다른 특별한 운동 기구가 없어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죠. 간단한 동작이니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푸쉬업(팔굽혀펴기)

푸쉬업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대표적인 근력 운동입니다. 하지만 근육을 만드는 효과는 상상하는 것 이상입니다.

다만, 푸쉬업을 할 때는 올바른 자세여야 해야 합니다. 허리 등에 무리가 가지 않게 실행해야 하죠.

또한, 푸쉬업은 팔의 위치를 바꿔가며 다양한 근육에 자극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푸쉬업하면서 근육량 증가를 하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오블리크 크런치

오블리크 크런치는 기본 크런치에서 변형된 운동입니다. 오블리크 크런치는 정적 운동 중 하나로 분류되며, 헬스장 다이어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매트에서 옆으로 누워서 수행하게 됩니다. 이 운동은 옆구리 부분에 충분한 자극을 주어 배에 있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벨 스쿼트

바벨 스쿼트는 다리 근육과 전체적인 신체 근육의 밸런스를 잡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헬스장에 가면 가장 인기 있는 운동 중 하나가 바벨 스쿼트이죠.

바벨 기구를 이용해서 할 수 있고 덤벨을 이용해서도 할 수도 있습니다. 바벨 스쿼트는 동작이 간단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죠.

다만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을 유지하기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 때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효율적인 근력 운동이라 하더라도 노력하지 않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운동은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헬스장에 도착을 하면 열심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 보세요.

 

운동 후에는 충분한 휴식 취하기

매일 근력 운동을 무리해서 계속하는 것이 좋은 건 아닙니다. 충분하고 계획적인 휴식을 함께 해주어야만 비로소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하고 난 후에 근육이 아프면 단백질을 섭취해주고 충분한 마사지를 해주며 휴식해야 합니다. 근육은 회복되는 과정에서 성장하기 때문이죠.

과도하게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면 장기적인 목표 달성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쉽게 성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살이 찌는 습관을 가지고 지낸 분이라면 더욱 그러하죠.

하지만 헬스장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노력을 하다 보면 체질이 변화하고 결국 살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