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피부 처짐 개선하는 12가지 궁금하세요?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우리에게는 큰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다이어트 피부 처짐이 대표적입니다.

살이 찌면 우리 신체의 피부가 어쩔 수 없이 늘어나게 됩니다. 피부가 늘어나 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살을 빼게 되면 늘어났던 살들이 처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늘어나고 처진 피부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가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다이어트 피부 처짐 예방

피부가 이미 처진 상태라면 원상 복구시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는 과정에서 미리 피부가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는 있습니다.

살을 빼는 데 집중을 하며 동시에 피부가 처지지 않게 살을 함께 관리해주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살이 처지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오늘 알려드릴 몇 가지 다이어트 팁을 활용해 피부 처짐 없이 예쁜 몸을 만들어 보세요.

 

피부에 탄력 크림 바르기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처짐을 걱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이러한 분들을 위한 매끈한 피부를 위한 탄력 크림이 판매되고 있죠.

성분과 효능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탄력 크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력 크림에는 보습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는 글리세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력 크림을 꾸준히 바르면서 마사지를 골고루 해주는 것이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칭을 시간 될 때마다 계속 하기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일이나 공부를 멈출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몸의 피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살이 빠지면서 탄력 있는 피부를 복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 또는 공부를 하면서 중간 중간에 수시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주며 몸의 혈액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따뜻한 체온 유지하기

몸은 따듯한 체온이 유지가 되어야 더욱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운 환경에 놓이면 피부 처짐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서 몸의 체온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잘 때는 두꺼운 이불을 덮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근력 운동을 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유산소 운동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처짐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살이 빠진 부분에 근육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동시에 근력 운동도 함께 병행해 주는 것이 피부 처짐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러면 살을 빼더라도 탄력이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물을 자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를 지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수분이 유지되지 않으면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됩니다.

피부의 탄력을 잃게 되면 결국 살이 빠지면서 피부가 처지게 되는 것이죠. 탄탄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을 해서 땀을 많이 흘린 날에는 그만큼 더 많은 물을 마셔서 몸에 수분을 더욱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하기

식사를 할 때에는 계획적으로 해야 합니다. 생각 외로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은 다이어트 피부 처짐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체의 리듬을 맞춰 다이어트를 할 때에 몸이 회복할 수 있는 적응 시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죠. 이를 통해 살이 빠지는 만큼 피부의 탄력성도 회복되어 처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앉아 있을 때나 누워 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자세는 우리의 목과 허리 등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통해 코어 근육, 복근 등을 사용하게 되면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처짐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부분의 뱃살은 잘 처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욱 올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복식 호흡을 꾸준히 하기

위에서 언급했듯 피부가 잘 처지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는 바로 뱃살입니다. 다른 곳 보다 뱃살의 양이 많고 피부 처지는 것이 좋은 신체 부위에요.

그래서 복근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 복부에 힘을 주어 코어 근육을 강화 시키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복식 호흡입니다.

복식 호흡은 배를 이용하여 호흡을 하기 때문에 계속된 움직임으로 코어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활동량 늘리기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피부 처짐을 예방하는 추천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는 시간은 기껏해야 몇 시간이지만 일상생활은 깨어있는 동안 계속 이어집니다.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식사 후 산책하기, 서서 일하기 등등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활동량 늘리는 방법이 많습니다. 일상적인 운동을 통해 피부가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속도 조절하기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공감이 됩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쌓아온 체지방으로 인해 늘어난 피부를 생각하면 다이어트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한 번에 많은 양의 살이 빠지게 되면 피부는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0.5~1kg의 적당한 살을 빼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기

무조건 먹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피부 처짐에도 부정적입니다.

단식을 하다가 식사를 하게 되면 폭식, 과식 등으로 인해 피부 처짐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요 현상이 생겨 피부의 탄력이 회복될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밤 9시 이후에 야식을 먹지 않기

자기 2~3시간 전 야식을 먹게 되면 자는 동안 충분한 소화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체지방으로 이어져 피부 처짐이 악화할 수 있죠.

또한 자는 동안 소화를 하는 데 에너지를 사용하여 피부의 탄력이 개선되는 효과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저녁은 이른 시간에 먹고 자기 전에는 공복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