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학생 다이어트 식단 짜는 8가지 핵심 노하우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몸무게 감량의 핵심입니다. 여자 학생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다양한 전략이 존재하며, 오늘은 효율적인 체지방 감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세요. 꾸준히 실천하면 빠르게 체중 감량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 학생 다이어트 식단 구성하는 방법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은 많아 어느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있지만 대체로 믿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 전문가가 추천하는 방법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다음의 방법을 통해 성공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해 보세요. (1)

 

잠자기 전 음식 섭취 자제하기

잠자기 전 3~4시간 이전에 야식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 소화 기능이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야식으로 섭취한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이 잉여 칼로리를 채워서 체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잠자기 전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 식단 작성 시 반드시 고려야 할 항목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음식이라도 야식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식사 시간을 준수하기

하루에 3번, 항상 지정된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계획된 식사를 건너뛰지 않는 것도 큰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 학생들의 경우 빨리 학교로 등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아침 식사를 건너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다고 살이 빠질 것이라고 안심할 수 있죠.

그러나 이렇게 되면 점심시간에 과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체중 감량을 위해 바람직합니다.

 

액상 과당이 첨가된 달콤한 음료수를 마시지 않기

식사 시간에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콜라, 사이다, 환타에는 액상 과당이 들어있습니다. 음료수에 포함된 액상 과당은 일반 설탕보다 우리 몸에 더 쉽게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액상 과당이 우리 몸에 흡수될 때 혈당을 급격히 올리면서 체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장기적인 다이어트 식단 계획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액상 과당과 같은 당분이 포함된 음료수는 체지방을 늘리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낮은 간식 먹기

학생의 경우 틈틈이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 초콜릿, 젤리나 사탕 같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간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간식 대신에 채소 샐러드, 신선한 과일, 호두, 아몬드 등과 같이 두뇌 개발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을 얻을 수 있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하루 적정량의 견과류를 포장해서 파는 제품이 있으므로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킨, 돈까스, 튀김 먹지 않기

기름에 튀긴 음식, 예를 들어 치킨, 돈까스 등과 같은 경우, 해로운 포화 지방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물론 지방은 인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해로운 포화 지방으로 이를 보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고등어, 연어, 꽁치, 아보카도, 무염 버터, 코코넛 오일 등과 같은 식품을 통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시길 추천합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세부적인 다이어트 계획 수립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실행 가능하고 세부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현실적이지 않은 체중 감량 목표를 세우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을 통해 작은 성공을 거듭하면,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습관처럼 물을 마시기

학생의 경우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신에 콜라, 사이다, 비타민 음료, 커피 우유, 딸기 우유 등과 같은 각종 설탕 음료수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학생의 경우 설탕이 첨가된 음료수보다 신선한 물을 자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물을 섭취하여야 다이어트에 도움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몸 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과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습관처럼 마셔야 합니다.

 

쌀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먹지 않기

일상에서 흰 쌀밥과 같은 정제되거나 가공된 탄수화물 음식이 흔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켜, 체지방이 쉽게 쌓여 살이 찌는 원인이 됩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은 가급적 현미밥, 귀리밥, 잡곡밥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 급식 등에서 불가피하게 흰 쌀밥을 먹어야 하는 경우 2숟가락 덜어내고 반찬을 더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커피 우유 대신 녹차 마시기

학생들은 공부를 하기 위해 단 맛이 가득한 커피 우유를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반 설탕이나 크림이 들어간 커피 우유보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의 카페인이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녹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 분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자 학생 다이어트 식단 구성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식사 시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먹기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은 종종 심한 배고픔을 겪습니다. 이로 인해 식사 시간에 과식, 폭식을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배가 고프다고 빨리 먹거나 과식하는 것은 결코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식사를 할 때는 배가 고프더라도 천천히 먹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를 할 때 과식을 하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할 위험이 있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섭취량을 넘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사를 할 때는 모든 음식을 천천히 적당량만 먹어야 합니다.

 

라면 먹지 않기

학생의 경우 시간을 아끼기 위해 라면으로 식사를 대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학생 다이어트 식단에 라면을 포함되면 안 되며, 다이어트 중에는 이를 멀리해야 합니다.

라면에는 트랜스 지방, 나트륨, 화학 조미료 등이 많이 들어있어 체중 감소를 원하는 학생에게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라면 대신에 적정한 영양이 잡힌 급식이나 도시락 위주로 식사를 해보세요.

 

단백질 섭취에 소홀히 하지 않기

단백질은 근육 발달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효과적으로 소모하게 합니다.

건강한 식품인 닭가슴살, 연어, 두부, 삶은 계란 등을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학생의 경우 적절한 운동을 함께 해주면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