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기 레전드 만드는 15가지 비법

다이어트 후기 레전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다이어트 성공을 해서 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되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요. 하지만 체중이 증가할 수록 내장지방, 피하지방이 쌓이면서 여러가지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다이어트 후기 레전드

다이어트 후기 레전드 만들고 싶으면 지금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건강을 유지하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야 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으로 서서히 체중을 감량해야 요요 현상을 줄일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성공해서 후기 레전드를 만들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세요. (1)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 짜기

나의 건강 상태를 먼저 알고 난 후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야 체중 감량에 성공 할 수 있어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해 다이어트 전문가, 영양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아요.

무조건 칼로리 낮은 음식만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 맞는 음식을 선택해서 식단을 짜야 해요. 다른 사람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나에게 꼭 적용을 하지는 마세요.

 

외식을 가급적 하지 않고 집밥 먹기

외식하는 것보다 집밥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 후기 레전드 만드는 방법이에요. 집에서 음식을 해먹기 귀찮다고 자주 외식을 하다 보면 체중이 증가해서 다이어트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대부분의 식당 음식은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 물엿, 소금, 조미료 등을 많이 사용해요. 그래서 식당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나트륨 함량이 많아요.

외식을 자주 하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고 쉽게 살이 빠지지 않아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외식하지 말고 집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을 먹기

탄수화물 음식을 좋아했었다면 이번 기회에 단백질 음식으로 바꿔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탄수화물 음식보다 살이 찌지 않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탄수화물 음식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욕을 줄이고 식사량을 적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탄수화물 음식보다 단백질 음식 섭취의 비중을 높여야 해요.

 

라면을 먹지 않기

모든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고 탄수화물 비중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라면은 맛있다는 것은 잘 알지만 의외로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의 비중이 높아 다이어트 성공하는데 어려워요.

다이어트 성공해서 후기 레전드를 남기고 싶으면 라면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특히 저녁에 먹는 라면은 몸에 나트륨 수치를 높여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지 못하게 해서 다음 날 아침에 몸의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현미밥으로 바꿔서 먹기

매일 먹는 흰 밥만 먹으면 다이어트 성공해서 후기 레전드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흰 밥은 소화가 잘 되고 맛이 좋을 수 있지만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체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부족한 흰 밥 대신 영양가 높은 현미밥으로 바꿔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면서 후기 레전드를 만들 수 있어요. 현미밥은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간식을 적게 먹기

다이어트 하면서 간식을 수시로 먹으면 체중 감량의 속도가 더 느려지거나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성공해서 후기 레전드를 만들고 싶으면 간식을 먹지 않거나 조금만 먹어야 해요.

특히 간식으로 즐겨 먹게 되는 과자, 아이스크림, 빵, 떡과 같은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식사 시간 중간에 배가 고플 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제로 콜라, 아메리카노, 녹차, 홍차, 곤약 젤리, 삶은 계란을 추천해요.

 

밥보다 채소 샐러드를 더 많이 먹기

밥보다 채소 샐러드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식이 섬유를 공급 받아 뱃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하루에 3번 채소 샐러드를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고 포만감이 좋아지는 것이 장점이에요.

밥을 먼저 먹지 말고 채소 샐러드를 먼저 먹는 것이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샐러드를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해줘서 뱃살이 빠지는 것을 경험하실 거에요.

 

많이 먹는 습관을 버리기

식사를 할 때마다 더 많이 먹으려고 하나요? 특히 뷔페, 외식을 할 때 더 많은 음식을 먹기 위해 노력하나요?

다이어트 후기 레전드를 만들고 싶으며 먹는 것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 해요. 다이어트는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적게 먹는 습관을 만들어야 해요.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살이 찌는 것은 알지만 쉽게 고치는 것은 쉽지가 않아요. 많이 먹는 습관을 버리고 음식을 적당한 양만 먹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습관 갖기

한국인의 식사 구성을 보면 대부분이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어야 다이어트 성공을 해서 후기 레전드를 만들 수 있어요.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 불포화 지방 음식, 유제품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밥 양을 줄이고 반찬으로 감자, 단호박, 고구마, 옥수수로 만든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해요.

살코기 위주의 반찬을 더 많이 먹고 채소 샐러드를 먹으면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어요.

 

저녁 7시부터 공복 유지하기

저녁 식사를 가급적 7시 이전에 하세요. 저녁 식사를 늦게 할 수록 소화가 되는 시간이 늦어지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저녁 식사는 저녁 7시 이전에 끝내고 30분 정도 쉬었다가 바로 운동을 하러 가세요. 그리고 저녁 식사 이후에는 간식을 일절 먹지 않고 배가 고프다면 삶은 계란 1개 정도는 허용할 수 있어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공복 시간을 최대 12시간을 유지해줘야 체지방이 더 잘 빠지고 뱃살이 없어지면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어요.

 

소주, 맥주 대신 레드 와인 마시기

술을 꼭 마셔야 한다면 소주, 맥주 대신에 레드 와인을 마시는 것이 더 나아요.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거의 없는 소주, 맥주를 마시면 내장지방이 쉽게 쌓이고 뱃살이 나와요.

하지만 레드 와인을 적당량을 마시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심장 건강을 건강하게 유지를 해줘요.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레드 와인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레드 와인도 술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모든 음식을 천천히 먹기

음식을 빨리 먹을 수록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부족해서 생각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이 있다면 다이어트 성공을 해서 후기 레전드 만들기 위해 천천히 음식을 먹어야 해요.

음식을 천천히 먹기 위해서는 숟가락을 사용하지 말고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음식이 입 속으로 들어갔다면 1~2번 씹고 삼키는 것이 아니라 최소 20번 이상은 씹어줘야 해요.

음식을 천천히 먹을 수록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적은 양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위에 부담을 적게 줘서 소화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설탕, 물엿 넣은 음식을 적게 먹기

요즘 식당에서 먹는 음식의 대부분은 설탕, 물엿을 가득 넣어서 맛이 달아요. 그렇기 때문에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집에서 집밥을 먹는 것이 설탕, 물엿을 적게 먹어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식당에서 자주 외식을 하면 설탕, 물엿을 많이 섭취할 수 있어 오히려 살이 찌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만약에 외식을 해야 한다면 식당에서 설탕, 물엿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고르는 요령이 필요해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빼먹지 말고 하기

다이어트 성공의 비법은 식이 요법과 운동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없이는 살처짐을 예방하고 탄력이 있는 몸으로 만들기 어려워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빼먹지 말고 꾸준히 해줘야 체중 감량 속도가 빨라지고 더 탄력있고 근육량이 많은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일주일에 5번은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하고 3번은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