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단식 다이어트, 건강 하게 하는 5가지 방법

주말 단식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중에 피로감으로 몸이 지쳐있거나 노폐물과 같은 독소로 몸이 힘들때 주말 단식을 시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영양 과잉으로 인해 몸이 힘들어졌을 때 주말 단식 다이어트로 몸에 휴식을 챙겨주세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 무엇일까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는 토요일하고 일요일에 물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 물만 마시는 것입니다.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지속을 해야만 하는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의학적인 조언에 따르면 음식 없이 2일 정도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 동안에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 체내의 노폐물 제거를 도와주고 우리 몸에 휴식을 제공하여 신진 대사를 활성화 하는데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양을 많이 섭취하여 피로해진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말 단식 다이어트 하는 방법

따뜻한 물을 마시세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토요일하고 일요일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고플 때마다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말에만 단식을 하세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오직 주말에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말 단식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약간의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면서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지 않아요

주말에만 단식하는 다이어트가 모든 사람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 일부 사람에게는 변비, 탈수 증상, 어지러움과 피로 등과 같은 저혈당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저혈당으로 어지러움증과 피로 등을 있다면 주말에만 하는 단식 다이어트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이 금방 찾아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일에 음식을 다시 먹게 되면 요요 현상으로 원래 체중으로 금방 돌아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목표를 정하세요

건강하게 주말 동안 단식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현실적인 체중 감량 목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현재 체중이 얼마이고 주말 동안 몇 kg의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지 알아야 합니다.

주말에만 해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체중 감량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담당 의사와 상담이 필요해요

주말 동안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 감량 목표를 설정할 수 있지만, 본인의 건강을 위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여 다이어트를 해야 할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의사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가장 안전한 식이 요법을 권장하고 다이어트 계획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모든 사람마다 건강 상태와 신체적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해야 가장 안전하게 단식 다이어틀 할 수 있습니다.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수시로 물을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 점심 및 저녁 식사 시간에도 음식 대신 물을 수시로 마셔야 합니다.

주말 동안 굶주린 배를 따뜻한 물로 채워야 하고 수시로 물을 마셔야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고 싶을 때마다 물을 마시세요.

 

안전하게 단식 다이어트 하세요

주말 단식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 후 결정을 하세요. 주말 기간 동안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디톡스 효과로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장기간 하게 되면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별, 연령 및 건강 상태 등에 따라 건강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장기간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여 주말에만 하는 단식 다이어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18세 미만의 청소년, 임산부, 수유중, 당뇨병, 심장 질환, 특정 질병, 연령이 높거나 저체중인 사람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안전하게 하는 주말 단식 다이어트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최대한 쉬면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말에 휴식을 취하는 동안 집에서 편안하게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단식 다이어트를 한 경험이 없다면 금요일에 반나절 정도는 식사 대신 물만 마시면서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한 후 단식 다이어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1)

주말 동안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매우 피곤할 수 있으므로 다음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수시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빨리 마시게 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