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체중 늘리는 법을 알고 싶으세요?

체중 늘리는 법에 대한 정보는 많이 있지만,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늘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체중을 늘리기 위해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을 늘리기 위한 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체중이 늘어날 뿐 근육량은 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늘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올바른 방법으로 체중을 늘리기 위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체중 늘리는 법

건강하게 체중 늘리는 법은 각자의 체질과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체중 늘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체중 늘리기를 위한 기본적인 원리는 음식 섭취를 늘리고,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체중 늘리기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에게 맞는 건강한 식습관

체중을 늘리는 데 있어서 나에게 맞는 건강한 식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면 체중 증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내 몸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

내 몸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은 체중 증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40%, 단백질 30%, 지방 30%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3끼의 적절한 식사

적절한 식사는 체중 증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3끼의 식사를 균등하게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식사를 건너뛰지 않도록 하고, 식사를 할 때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식사를 하세요.

 

적당한 양의 간식을 섭취

간식은 체중 증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간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끼 식사에 방해가 되지 않게 적당한 양의 간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리고 물 외에도 디톡스 워터, 탄산수, 차 등 다양한 음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더 많이 늘리기

체중을 늘리기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량을 더 많이 증가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많이 먹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식습관과 식품 선택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체중 증가를 위한 칼로리 섭취량 증가를 위한 방법입니다.

식사 빈도 증가

하루 3끼를 먹는 것보다 5~6끼를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증가시키면서도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고칼로리 식품 선택

고칼로리 식품을 선택하면 쉽게 칼로리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칼로리 식품을 많이 먹으면 체중만 늘어나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해야 합니다.

아래는 고칼로리 식품 예시입니다.

식품 칼로리
땅콩버터 190kcal
아몬드 160kcal
견과류 150~200kcal
아보카도 234kcal
살코기 250kcal

단백질 섭취량 증가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1g 정도입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을 증가시키고 체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예시입니다.

식품 단백질
계란 6g
닭가슴살 26g
연어 20g
8g
두부 8g

탄수화물 섭취량 증가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므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3~5g 정도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체중 증가뿐만 아니라 당뇨, 비만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해야 합니다. 아래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 예시입니다.

식품 탄수화물
백미 80g
귀리 60g
고구마 20g
파스타 60g
30g

 

운동하면서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기

체중 늘리는 법에 있어서 단백질 섭취량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체중 감량 중에도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섭취량을 충분히 늘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운동하면서 단백질 섭취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섭취량 증가를 위한 방법

나누어 섭취하기

하루 동안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려면, 단백질을 하루에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식사와 간식에 적정량의 단백질이 포함되도록 식단을 짜면 하루 섭취 목표량을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하기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좋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할 때는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고등어, 계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기

닭가슴살, 고등어, 계란 등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식사에 포함시키면 단백질 섭취량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콩, 땅콩, 견과류 등 식물성 단백질 섭취하기

콩, 땅콩, 견과류 등 식물성 단백질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교적 저렴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식사에 포함시키면 더욱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기

근육을 키우는 것이 건강하게 체중 늘리는 법입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더 무겁기 때문에, 근육이 발달되면 체중이 자연스럽게 증가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을 늘리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은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크런치, 런치, 스쿼트와 같은 근력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케틀벨, 덤벨, 바벨 등의 기구를 활용해서 운동할 수도 있습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근육이 자극을 받으면 근육 섬유가 늘어나고, 근육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근력 운동을 할 때는 근육을 다양한 각도로 자극해야 합니다.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하는 동안 근육을 긴 시간 동안 긴장되게 하세요. 근육을 긴 시간 동안 긴장시키면 근육이 더욱 발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