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추천 29가지, 면역력을 챙기세요!

건강한 음식 추천해요. 건강한 음식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고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음식마다 영양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어떤 음식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건강한 음식 추천

건강한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면역력을 올리고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어요. 특히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감기, 독감을 예방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건강한 음식 추천해요.

이러한 건강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해야 면역력을 지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건강한 음식으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1)

 

살코기

대부분의 살코기는 지방 함량이 매우 낮아 칼로리가 적은 것이 특징이에요. 살코기는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많아 살코기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포함해야 해요. 살코기를 꾸준히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건강을 지키세요.

 

계란

계란이 영양가 많은 건강한 음식이라고 잘 알려져 있어요. 계란은 영양의 보고라고 불릴 정도로 1개만 먹어도 대부분의 영양소를 공급 받을 수 있어요.

계란은 지방이 거의 없고 질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건강한 음식이에요.

 

소고기 등심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한 소고기 등심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건강한 음식이에요. 소고기 등심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 철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소고기 등심에 함유된 철분은 혈액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2까지 함유하고 있어요.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가슴살을 건강한 음식 추천해요. 닭가슴살은 다른 살코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닭가슴살을 식단에 포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터키 가슴살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단백질 공급원인 터키 가슴살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건강한 음식인 터키 가슴살은 단백질, 비타민 B군, 니아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터키 가슴살은 다른 살코기에 비하여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에요.

 

돼지고기 등심

비계를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칼로리가 낮은 건강한 음식이에요. 돼지고기 등심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해산물

탄수화물을 적고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해산물을 건강한 음식 추천해요. 해산물은 면역력을 높이고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비타민 B군, 요오드, 오메가-3 지방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고등어는 다른 해산물에 비하여 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이에요.

고등어는 다른 음식에서 볼 수 없는 자연적으로 생성된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어요.

 

명태

맛이 담백하고 영양이 풍부한 명태는 비타민 B군, 요오드,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아요. 명태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바다의 우유라고 알려진 굴은 건강에 좋은 비타민 B군, 셀레늄, 아연,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모시 조개

모시 조개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은 음식이에요.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모시 조개가 좋아요.

 

채소

채소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채소는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 좋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버섯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버섯은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건강에 필요한 음식이에요. 버섯은 비타민 B군, 칼륨, 셀레늄, 식이 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 특정 암을 예방 및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영양 밀도가 높은 양배추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엽산 등이 풍부해요.

 

오이

갈증 해소에 좋은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된 오이는 몸의 갈증을 빠르게 해소해주고 피로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요.

 

셀러리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셀러리는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셀러리는 비타민 K1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빠르게 낮추어줘요.

 

케일

케일은 비록 맛은 매우 써서 많이 먹지는 못하지만 영양가가 매우 높아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케일은 비타민 K가 매우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무는 수분 함량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쉽게 불러요. 그리고 무는 피로 회복과 건강에 좋은 비타민 C가 다른 채소에 비하여 매우 풍부해요.

 

냉이

봄나물로 알려진 냉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건강한 음식이에요. 냉이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요.

 

시금치

시금치는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 알려져 있고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진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1, 망간,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파프리카

여러가지 색깔마다 다른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파프리카는 맛이 매우 뛰어난 건강한 음식이에요. 건강에 좋은 파프리카를 먹으면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식이 섬유를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과일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노화 예방, 심장 건강, 혈관 건강 등에 도움이 되어요. 과일은 영양 밀도가 높은 음식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블루베리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으로 블루베리가 있어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블루베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여러가지 성인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딸기

비타민,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면역력을 증진 해주고 숙취 해소 및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이에요.

수박

수박의 대부분은 수분이고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증진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멜론

수분 함량이 많고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멜론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유제품

유제품은 지방 함량에 따라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유제품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건강한 음식이에요. 칼슘 함량이 높고 자연적인 비타민 D를 공급 받고 싶으면 저지방 우유가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생균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천연 단백질까지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좋은 건강한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