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요법 10가지를 지금 시작하세요

건강 다이어트 요법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건강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연령, 성별 및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계획해야 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 요법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건강 다이어트를 하면 요요 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인에게 맞는 건강 다이어트 요법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강 다이어트 요법

모든 다이어트 요법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요법이 무엇이 좋다라고 말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잘 맞는 건강 다이어트 요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요법마다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다이어트 요법이 효과적이라고 일반화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본인의 연령, 성별, 건강 상태, 식생활, 수면량 등의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한 건강 다이어트 요법을 계획하는 것이 가장 건강하게 체중 감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달에 체중 감량을 어느정도 해야 할까요?

한달에 체중 감량을 어느정도 해야 요요 현상이 없을까요? 개인의 환경적인 요인에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한달에 평균적으로 2~3kg 정도를 체중 감량을 권장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꾸준히 하면 6개월 뒤에는 약 10~12kg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 다이어트 요법을 하는 동안 운동을 쉬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 감량에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음식 섭취를 줄여서는 하는 다이어트 요법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 다이어트 요법은 음식을 통한 충분한 에너지를 보충하면서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을 해야 합니다. 음식 섭취를 무작정 줄이게 되면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이 손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루를 보내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할 수록 근육을 태우기 시작할 것입니다. 다이어트 요법을 건강하게 하지 못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이 요법이 필요해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이 요법은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에 먹어야 하는 음식과 간식을 계획해야 합니다.

평소에 즐겨 먹던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만 피해도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건강한 식이 요법이 필요합니다.

 

칼로리 계산을 하세요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꼼꼼하게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음식 칼로리 계산 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칼로리를 편리하게 계산해주는 다양한 앱은 음식의 종류만 선택해도 자동으로 칼로리 계산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세요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요법을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낮은 다양한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채소는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을 개선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식욕을 줄여주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드레싱 없이 샐러드를 드세요

샐러드에 드레싱 소스를 첨가하면 칼로리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드레싱 소스에는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소스 없이 샐러드를 먹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드레싱 소스를 꼭 넣고 싶다면 올리브 오일와 발사믹 식초 섞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드세요

다이어트를 하면 배고픔을 견디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단백질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식이 요법을 선택하세요.

단백질을 식사 때마다 섭취하면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높여 배고픔을 생기지 않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은 다양합니다. (1)

지방이 적은 쇠고기 부위, 돼지고기 등심, 닭가슴살, 삶은 계란 및 저지방 우유 등의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지방 함량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하루 종일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난 후 스포츠 음료를 물처럼 즐겨 마시고 있나요? 운동 후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 스포츠 음료는 생가보다 설탕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됩니다.

건강 다이어트 요법은 설탕이 가득 들어있는 스포츠 음료 대신 시원한 물 또는 디톡스 워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 햄버거 및 피자를 먹지 마세요

치킨, 햄버거 및 피자는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은 포화 지방이 많고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치킨, 햄버거 및 피자를 즐겨 먹게 되면 신체에 포화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아져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건강 다이어트 요법은 즐겨먹던 치킨, 햄버거 및 피자를 먹지 않고 체중 감량에 좋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입니다.

 

신선한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신선한 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을 하는데 좋습니다. 건강 다이어트 요법을 하고 싶다면 신선한 아메리카노를 1~2잔 정도 마시세요.

하루 1~2잔 정도 마시는 아메리카노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세요. 그러나 아메리카노를 많이 마시면 카페인의 이뇨 작용으로 인해 몸안의 수분이 과하게 배출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근력 운동을 하세요

근력 운동을 하면 심폐 지구력을 강화 시켜주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건강 다이어트 요법과 함께하면 체중 감량을 하는데 좋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근력 운동을 선택하여 일주일에 3일, 30분~50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