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는 8가지 방법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도비만인 경우에는 심장 질환, 제2형 당뇨병, 간 질환 및 특정 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도비만 다이어틀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 현상이 없습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 방법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기 위해서는 Youtube 또는 TV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지만, 예전 식습관으로 돌아가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한 후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음식을 굶지 않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무리한 운동은 피하세요

욕심을 내어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운동을 하는 도중에 부상을 생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은 필수적이지만 고도비만인 경우에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부터 강한 운동 대신에 땀이 날 정도로 걷는 것부터 시작을 하세요.

운동을 장기간 해야 하며 단기간에 무리하게 살을 빼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생활 습관으로 더 많은 활동량을 늘리세요. 집안일도 좋고, 대청소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중강도로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몸에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세요.

하지만 신체에 무리가 오거나 관절이 아프기 시작하면 즉시 운동을 멈추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운동은 무엇일까?

 

지중해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는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에 좋은 해산물, 채소, 과일, 콩 및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1)

여러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과체중 및 비만이 생길 위험을 줄여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없애주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지중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읽어보기: 지중해 다이어트가 뱃살 빼는데 좋은 이유

 

단백질 음식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추가할 수록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체의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먹을 수 있는 단백질의 양은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 개인의 체중, 키, 연령, 성별, 활동량 및 식습관 등에 따라서 단백질 섭취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본인 체중의 1~1.5k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많아질 수록 본인 체중의 약 2kg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 음식 종류

 

채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세요

동물성 단백질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채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채소와 과일을 포함하세요.

육류, 해산물, 유제품 및 계란 등의 섭취를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인 콩과 두부를 더 많이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더 많이 먹기 때문에 포만감이 크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채소와 과일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습니다. 또한 채식 위주의 식단은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만성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채소를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팔레오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기 싶다면 팔레오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팔레오 다이어트는 빠른 시간에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팔레오 다이어트에서 지켜야 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정제된 탄수화물, 고구마, 감자, 옥수수, 단호박, 유제품 및 콩 류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이 정제된 탄수화물과 가공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고 육류, 채소, 과일 및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의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팔레오 다이어트가 고도비만 다이어트로 추천하는 이유는 건강에 나쁜 정제된 탄수화물과 가공 식품을 멀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비교하면 식이 섬유와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팔레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팔레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더 많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고도비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식이 섬유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는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고혈압 및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식이 섬유 많은 음식이 살 빼는데 좋은 이유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하세요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기를 원한다면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저칼로리 음식은 살을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에 고도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저칼로리 음식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녹색 채소, 해조류, 곤약 및 콩 류 등이 있습니다. 때때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아보카도, 계란, 그릭 요거트 및 견과류를 추천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가 비록 높지만 저칼로리 음식으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데 충분합니다. 하지만 고구마, 감자, 단호박 및 옥수수 같은 채소는 전분 함량이 높아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불리기는 어렵습니다.

더 읽어보기: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 종류가 궁금하다면?

 

가공 식품을 줄이세요

가공 식품을 줄이는 것이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평소에 가공 식품을 즐겨 먹었다면 이번 기회에 모두 중단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은 소화 흡수를 빠르게 하여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려 살을 찌우게 만듭니다. 내장 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가공 식품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을 찌게 하는 가공 식품 대신에 고도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통 곡물, 보리, 귀리 및 현미와 같은 식품으로 바꾸세요.

더 읽어보기: 먹을 수록 살찌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결론

고도비만 다이어트 후기를 남기고 싶다면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이 아닌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세요.

현재 유행하는 다이어트보다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으로 건강할 수 있는 고도비만 다이어트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