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8가지, 굶지 않고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디톡스란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 안에 있는 유해 물질을 배출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계획하기

TV, 유튜브, 소셜 미디어(SNS) 등을 통해 수많은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 검증이 없고 전문가의 상담 없이 진행되는 건강하지 않은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도 많죠.

초심자가 실천하기에는 어느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이고 건강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감귤류 디톡스

감귤류를 통해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을 의미 합니다. 반드시 귤이 아니어도 됩니다.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오렌지, 라임, 레몬 등과 같은 귤과 비슷한 형태의 감귤류 과일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죠. 감귤류의 과일은 몸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감귤류를 즐겨 먹는 사람은 건강한 디톡스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하는 것은 감귤만 먹는 기간이 7일 이상 먹지 않아야 합니다.

 

포도 디톡스

와인으로도 즐겨 먹는 포도는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과 같은 각종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항암효과도 있어 암이 걱정되는 분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즉 포도를 통해 디톡스를 하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디톡스를 할 수 있는 기간은 3~5일이 적당합니다.

 

자몽 디톡스

자몽은 다른 과일과 야채보다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것은 당연합니다.

게다가 자몽은 뛰어난 해독 효과를 가지고 있죠.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자몽 주스, 자몽 샐러드, 자몽 티 등등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죠. 달콤하고 맛있는 디톡스를 하고 싶다면 자몽을 추천해 드립니다.

 

당근 디톡스

당근은 우리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또한 많은 요리에 사용되기도 하죠.

이번에는 이 당근만을 이용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당근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바쁠 때도 간편하게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수프와 퓌레 등의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맛있게 디톡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분을 함께 섭취할 수도 있죠.

 

토마토 디톡스

토마토 디톡스 방법은 흡연자나 금연자에게 좋습니다. 간접흡연에 쉽게 노출되는 사람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디톡스 방법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목적이 셀룰라이트 감소라면 토마토 디톡스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신체의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다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먹을 때 맛을 위해 설탕을 뿌려 먹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 디톡스

이외에도 베리류, 키위 등의 과일로도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과일로 디톡스를 하는 기간에는 주로 과일만 섭취하며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게 됩니다.

물론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한 이 방법이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 기간 과일 디톡스를 하게 되면 근육량이 줄어들고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일 디톡스를 할 때는 최대 7일이 넘지 않도록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 디톡스

음료 디톡스는 물, 차, 과일주스, 야채 주스 등과 같은 음료만 섭취하는 디톡스 방법입니다.

또한 음식을 거의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열량을 거의 공급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빠른 시간에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죠.

하지만 이것은 충분히 과학적으로 검증받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음식 섭취를 거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죠.

음료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한다면 최대 2~3일을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야채 디톡스

야채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야채만 먹는 디톡스 방법은 영양 균형을 유지하면서도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완전 채식주의자들이 겪는 여러가지 건상상의 문제점을 함께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야채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자칫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할 때 주의할 것은?

사람은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과일과 야채를 찾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과일과 야채마다의 효능이 상이하기 때문이죠.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전에 미리 자신의 건강 및 영양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일과 야채만을 먹는 것보다 적당량의 탄수화물 음식, 단백질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할 때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는 과일과 채소를 아래를 참고하여 찾아보세요.

 

식물성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 섬유는 우리 신체가 소화를 더욱 원활하게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이러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 기능이 개선되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통해 체지방 감량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으로 강낭콩, 사과, 대두, 블루베리, 아티초크, 검은콩 등이 있습니다.

 

식물성 칼륨이 포함된 음식

칼륨은 우리의 뼈 건강에 중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과일과 야채를 통해 충분한 칼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당근, 리마콩, 푸른 채소, 고구마, 감자, 바나나 등에는 건강 밸런스 유지에 적당한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

비타민은 대부분의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양분입니다. 실제로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비타민 공급이 중요합니다.

상큼한 과일이나 채소에 이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자면 키위, 딸기, 오렌지, 토마토, 망고, 레몬, 라임 등이 있죠.

이러한 음식은 다른 채소와 함께 디톡스 음료로 만들어 먹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