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높은 음식 17가지 추천

식욕을 줄여주는 포만감 높은 음식을 추천해요.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식이 섬유 등의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어요.

식욕을 없애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포만감 높은 음식

과식, 폭식을 막고 배고픔을 줄이고 싶으면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세요. 포만감이 높은 것이 특징이고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함유된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배고픔을 없애주며 요요 현상까지 막아주는 포만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땅콩 버터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땅콩 버터는 포만감이 높아요. 땅콩 버터 1스푼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근육량 늘리는데 필요한 단백질을 채워주는 땅콩 버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호두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호두를 추천해요. 호두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건강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이에요.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싶으면 호두를 추천해요.

 

아몬드

식욕을 줄이고 배고픔을 없애고 싶으면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한 줌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포만감을 채우는데 좋아요.

 

오트밀

오트밀은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오트밀은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식사 때 밥 대신해서 먹으면 좋아요. 오트밀은 먹는 방법이 간단하고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참치

포만감이 높은 참치는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어요. 참치는 혈관 건강을 좋게 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고 포만감을 높이는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참치는 저칼로리 식품이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하는 동안 먹으면 좋아요.

 

그릭 요거트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포만감이 높아요. 포만감이 높은 그릭 요거트는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설탕이 없는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구매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아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그릭 요거트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블루베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포만감을 높이고 건강을 개선 시켜주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블루베리는 당 분 함량이 적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변비 해결에도 좋은 블루베리를 포만감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병아리 콩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 콩은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잡곡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병아리 콩은 샐러드하고도 잘 어울리고 간단하게 수프로 만들어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요.

 

완두콩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한 완두콩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아침 식사로 잘 어울리는 완두콩은 포만감을 높이고 영양을 골고루 채워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감자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감자는 포만감이 높아요. 포만감이 좋은 감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빠르게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감자는 쪄서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어요.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감자를 꾸준히 먹는 것이 포만감을 높이고 배고픔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양배추

저칼로리 음식인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여줘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양배추는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해요.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군, 비타민 D를 포함하고 있어 혈관 건강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포만감이 좋은 연어는 배고픔을 줄여줘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 1~2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삶은 계란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식사 하기 전에 삶은 계란을 1~2개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고 포만감은 크게 높일 수 있어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 및 심장 기능을 좋게해주는 음식이에요. 올리브 오일은 포만감을 높여 주고 배고픔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건강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적인 음식인 올리브 오일을 추천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식사 대용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포만감이 높아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간단하게 물이나 우유에 섞어 마시면 되기 때문에 식사 준비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흡수를 빠르게 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코티지 치즈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주는 코티지 치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코티지 치즈는 소화를 느리게 해줘서 포만감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단에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코티지 치즈를 포함하세요.

 

단호박

탄수화물,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단호박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단호박은 칼륨 함량이 많아 몸의 붓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어요.

단호박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단호박 수프, 단호박 샐러드 및 요거트에 토핑을 해서 먹을 수 있어요.

 

살빼주는 다이어트 음식이 궁금하면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감자 먹으면 정말 살을 많이 뺄 수 있어요? 🔰

🔰 포만감이 낮아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궁금하세요? 🔰

🔰 뱃살 많이 빼주고 건강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

🔰 뱃살 빼서 날씬한 상체 라인 만드는 방법 🔰

🔰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뱃살 빼고 날씬한 몸매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