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과자를 먹으면서 쉽게 살뺄 수 있을까?

과자를 좋아하지 않는 분도 많지만 간식을 좋아해서 다이어트 중 과자를 먹고 싶은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다이어트에 과자가 좋지 않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자의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충분히 고려한다면 다이어트 중에도 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과자가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중 과자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

과자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각종 설탕, 소금 양념이 범벅이 된 과자, 기름에 튀긴 유탕 과자, 담백한 두부 과자 등 만드는 재료와 방법에 따라 많습니다.

여러가지 양념이 많은 과자는 아무리 적게 먹는다 하더라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늦은 과자와 같이 건강한 재료와 방법으로 만든 과자는 가끔 먹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과자의 높은 칼로리

과자는 대부분 가공 식품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과자를 섭취하시면,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보다 섭취 칼로리가 높아져 체중 감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크게 저하시킬 수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칼로리 높은 과자를 섭취하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포화 지방 함량

과자의 대부분은 건강에 나쁜 트랜스 지방 및 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포화 지방은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건강에 직접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과자를 피하시고, 다이어트 중 건강에 좋은 간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많은 나트륨 함량

과자는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나트륨을 많이 첨가합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 심장 질환 등의 건강에 여러가지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트륨 함량이 높은 과자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이어트 중 과자를 먹어야 한다면 나트륨과 당분 등의 첨가류가 적게 들어간 과자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설탕과 인공 감미료

과자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으며, 때로는 인공 감미료가 사용됩니다. 이는 혈당 조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다이어트 중에는 이러한 과자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 가득한 과자를 먹으면 혈당 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고 비만으로 인해 체중 감량이 필요한 분은 이러한 과자 선택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부족한 영양 성분

과자의 대부분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편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자를 섭취하시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각종 영양분이 부족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영양 밸런스가 갖추어진 음식을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습관적으로 먹는 간식

과자를 먹는 습관은 다이어트 중에 수시로 간식을 찾는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과식으로 이어지거나, 무턱대고 음식을 섭취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간식을 먹는 습관을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건강한 과자를 중간에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은 식사량을 줄여 다른 측면에서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높은 칼로리에 비해 낮은 포만감

과자는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배가 금방 고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과자를 먹거나, 다른 음식을 섭취하게 되어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포화감이 충분히 느껴지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사 시간 전후 2~3시간 에는 과자와 같은 간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심리적 스트레스 압박

과자를 먹고 난 뒤에는 죄책감이나 부정적인 감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다이어트의 지속성을 저해하고,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과자 대신 채소 스틱, 삶은 계란, 과일,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건강한 간식은 심리적 부담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자의 긍정적인 장점은?

다이어트 중 과자는 위와 같은 다양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는 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한다면 다이어트 중에 체중 감량을 하면서 약간의 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과자를 즐겨 먹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소식일 수 있습니다.

과자의 긍정적인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단백질이 풍부한 과자를 선택하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자는 근육 성장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단백질이 함유된 과자를 섭취하여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운동에 대한 열풍이 불며 관련 과자 종류를 백화점, 대형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양정보의 식품 첨가물을 확인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자를 선택하여 섭취해 보세요.

 

심리적 만족감

다이어트 중에 가끔 칼로리가 낮은 과자를 먹으면서 심리적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의 지속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도 다이어트 친화적 과자를 선택하시고 하루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의 변화와 동기 부여

오랫동안 지속되는 다이어트는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건강한 과자를 섭취하는 것으로 다이어트에 변화를 주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지속하면서 적절한 과자 섭취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족한 에너지를 공급

다이어트 중에 에너지가 부족할 때, 건강한 과자를 섭취하면서 적절한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과자 섭취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