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 다이어트 효과 10가지 궁금하세요? 물 대신 마시세요

일상적인 습관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리차 다이어트는 수분을 보충하면서도 건강하게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에게 보리차와 관련된 다이어트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리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와 다양한 보리차의 이점, 보리차 건강하게 먹는 법을 일상생활에 적용해 보세요. (1)

 

칼로리가 낮은 보리차 다이어트

보리차는 저칼로리 음료로 체중 감량 또는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보리차 한 컵에는 2-4칼로리만 포함되어 있어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일부 커피 음료와 같은 대부분의 다른 음료보다 훨씬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래서 밥을 먹기 전이나 후 입 안의 느끼한 느낌을 없애고 싶다면 다른 음료보다 시원한 보리차가 좋습니다.

 

노폐물 배출

보리차는 천연 이뇨제로 소변 생성을 촉진하고 신체가 과도한 수분과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는 수분 보유 및 팽창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하면 건강한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식욕 억제

보리차는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 전에 보리차 한 잔을 마시면 1인분의 양을 조절하고 과식을 예방하여 체중 감량 및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리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헛배부름을 느낄 수 있으니 영양분의 균형 있는 공급을 위해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식이섬유 함량

보리는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풍부한 식이 섬유 공급원입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배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건강한 체중 감량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보리차와 함께 다양한 통곡물을 재료로 한 간식이나 음식을 먹으면 더 좋은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보리차에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가 칼로리를 더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빨라지면 에너지 수준이 증가하고 칼로리 소비가 높아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살이 쉽게 찌는 사람들의 경우 신진대사 능력이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보리차를 마시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들어 보세요.

 

혈당 조절

보리차는 혈류에서 포도당 흡수를 늦춤으로써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과식과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인슐린 급증과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가 오르면 체지방이 쉽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보리차를 마시면서 혈당이 오르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심장 건강 개선

보리차에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심장은 더욱 원활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다이어트에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보리차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건강한 신체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체중 감량을 하면 영양분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를 보리차 다이어트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촉진

보리차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과 오염 물질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조기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외관을 더욱 멋있고 예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보리차는 다이어트와 피부에 모두 도움이 돼 인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및 이완 촉진

보리차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불안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을 예방합니다. 보리차 다이어트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가 감소하면 간접적으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수면 촉진

보리차는 자연적으로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취침 전에 섭취하기에 이상적인 음료입니다. 보리차의 일부 화합물은 또한 신경계를 이완시키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숙면은 다이어트를 위해 중요한 부분이니 보리차를 마시면서 편안한 숙면을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보리차 마시는 법

보리차는 다른 것과 혼합해서 먹는 것 보다 그냥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은 수돗물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먼저 품질이 좋은 보리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 그 자체를 사서 집에서 손질하여도 되지만, 불순물 제거 등의 문제를 방지하려면 깨끗하게 손질된 보리를 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리가 준비되었다면 진한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중불에서 굽습니다. 물기나 기름기가 없는 마른 팬에서 굽는 것이 좋습니다.

볶은 보리는 끓는 물에 넣어주면 됩니다. 보리 1큰술에 물 3~4컵이면 적당합니다.

그리고 10~15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이후 끓인 차에서 보리를 걸러내고 보리차만 다른 용기에 담습니다. 이후 보관하여 필요할 때 마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