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13가지 추천해요

이번 글은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포함하면 좋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며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것이 장점이며 식이 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높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먹어야 하는 칼로리 낮은 음식은 대부분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야 합니다. 개인 건강 상태에 따라서 하루에 150그램 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서 많이 먹어도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섯

버섯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팽이 버섯 기준으로 100그램에는 약 5그램 정도의 탄수화물 함량이 있습니다.

버섯은 강력한 항상화 성분이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버섯을 꾸준히 먹으면 대사 증후군 환자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알려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낮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으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K 함량이 높고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어주며 특정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인 아스파라거스는 100g에 탄수화물이 3g 정도 함유되어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 C 및 K의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좋은 시금치는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꾸준히 먹으면 심장 건강을 개선해주며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위험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다이어트 음식인 시금치는 100g 기준으로 탄수화물이 약 3그램 정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요리해서 먹는 것이 비타민 K에 대해 RDI(하루 권장 섭취량)의 10배 이상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녹두

녹두는 대두, 검은콩, 병아리 콩과 같은 콩 종류 식물군의 일원입니다. 녹두는 다른 콩 류 식품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녹두 100g에는 탄수화물이 8g이 있으며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중의 하나인 녹두를 꾸준히 먹으면 특정 암을 예방하고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양배추 100g에는 7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중의 하나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며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토마토 100g에는 약 5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C 및 K 등의 영양이 풍부합니다. 토마토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칼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고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뜨거운 열로 요리를 하면 리코펜 함량이 증가하고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첨가하면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호박

반찬으로 자주 먹는 애호박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애호박은 맛이 뛰어나며 칼로리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국과 찌개에도 잘 어울리는 애호박은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밥 대신 먹으면 좋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콜리플라워는 블로콜리와 비슷하지만 맛과 식감이 다릅니다.

콜리플라워는 꽃양배추라고 불리며 칼로리 낮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밥 대신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맛이 부드러우며 포만감이 높아 밥 대신 탄수화물 음식 대체로 종종 사용되기도 합니다.

콜리플라워 100g에는 약 5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한 살 빠지는 음식입니다. 콜리플라워를 꾸준히 먹으면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 성분의 효과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양상추

양상추를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양상추 100g에는 탄수화물이 약 4g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상추는 색깔이 진하면 진할 수록 비타민 A, C 및 K가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양상추는 엽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양상추를 먹으면 심장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케일

케일을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케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살 빠지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케일을 꾸준히 먹을 수록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제2형 당뇨병 및 비만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중 하나 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콩나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를 잘 되게 하고 특정 암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먹으면 먹을 수록 살 빠지는 음식 추천합니다. 오이는 다른 살 빠지는 음식에 비하여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