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2가지 방법으로 시작하기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플레인 요거트는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 또는 간식으로 즐겨 먹습니다. 그리고 발효 유제품이기 때문에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는 칼슘이 함유되어 뼈 건강에 좋으며 장 건강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프레인 요거트롤 사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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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레인 요거트는 체중 감량 및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1)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또한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에도 플레인 요거트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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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에 2~3번 플레인 요거트를 먹어야 합니다.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달리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는 음식 선택의 폭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의 양은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활동량 및 건강 상태에 따라서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이 약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고 설탕 및 소금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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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어도 되는 음식은?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딸기
  • 블루베리
  • 자몽
  • 키위
  • 사과
  • 오렌지
  • 자두
  • 살구
  • 토마토
  • 양상추
  • 양배추
  • 시금치
  • 버섯
  • 구운 고구마
  • 구운 감자
  • 살코기
  • 닭가슴살
  • 칠면조 가슴살
  • 아메리카노
  • 허브차
  • 녹차
  • 치즈
  • 우유
  • 두부
  • 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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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 수 없는 음식은?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식단에서 제외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베이컨
  • 소시지
  • 냉동 만두
  • 라면
  • 우동
  • 냉면
  • 칼국수
  • 기름에 튀긴 요리
  • 과자
  • 케이크
  • 흰 밥
  • 흰 빵
  • 탄산 음료
  • 과일 주스
  • 에너지 음료
  • 커피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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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켜야 하는 것은?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하면서 지켜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방 함량이 높은 기름에 튀긴 음식은 피하기
  • 기름을 적게 사용하거나 굽거나 물에 데친 요리를 하기
  • 흰 밥, 흰 빵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 마시도록 노력하기
  • 설탕 및 소금의 섭취를 최소화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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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동안의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

14일 동안의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단에 설탕 함량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를 하루에 최대 4개를 먹는 방법입니다.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14일 후에는 약 1~1.5kg의 체중 감량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에 플레인 요거트를 1~2개 먹어야 하며 14일 동안 지켜야 합니다. 음식의 구성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변경할 수 있지만 하루 2번의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식사와 간식에 대한 구체적인 식단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침 식사: 플레인 요거트 1~2개, 스크램블 에그, 사과 1개, 아메리카노
  • 점심 식사: 플레인 요거트 1~2개, 참치 샌드위치, 과일 샐러드 또는 채소 샐러드, 아메리카노 또는 탄산수
  • 오후 간식: 무가당 우유 1잔, 과일 샐러드
  • 저녁 식사: 구운 연어 또는 구운 닭가슴살, 구운 채소, 구운 고구마, 화이트 와인 1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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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동안의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

일주일 동안의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4일 동안의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다이어트 방법과 동일하게 설탕과 소금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는 하루에 2개를 먹어야 하며 아침 식사, 점심 식사, 저녁 식사 중에 한 번만 먹으면 됩니다.

월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닭가슴살 스테이크, 구운 채소, 화이트 와인 1잔

화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구운 생선, 구운 채소, 화이트 와인 1잔

수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닭가슴살 샌드위치, 아메리카노 1잔

목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돼지고기 등심 구이, 채소 샐러드, 화이트 와인 1잔

금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구운 감자, 삶은 계란 2개, 아메리카노 1잔

토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구운 연어, 채소 샐러드, 화이트 와인 1잔

일요일

플레인 요거트 2개, 구운 고구마 2개, 과일 샐러드, 아메리카노 1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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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사항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에 최대 1,500 ~ 1,800 kcal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더 많이 신체 활동을 하여 칼로리를 태워야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번 플레인 요거트를 먹으면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함께하면 체중 감량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인 요거트를 구매할 때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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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 요거트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신진 대사를 높여줌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높여줘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게 도와줍니다.

단백질 함량이 많음

플레인 요거트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살 찌는 것을 예방해주고 하루 종일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포만감을 유지

단백질 함량이 높은 플레인 요거트는 포만감이 큰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 시켜줘서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생성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근육량 감소를 플레인 요거트가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 플레인 요거트를 먹으면 근육 회복 및 근육 생성에 효과적입니다.

배고픔을 줄여줌

플레인 요거트는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의 높은 단백질 함량은 식욕 호르몬의 수치를 낮추어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뱃살을 제거

플레인 요거트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좋게 해주며 변비를 해결하여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에 좋음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 함량도 높습니다. 칼슘 공급량의 약 15% 이상을 제공하는 플레인 요거트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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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플레인 요거트 다이어트를 더욱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에 여러가지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하여 먹으면 맛이 좋으며 더욱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스무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보충제를 먹을 때 플레인 요거트를 넣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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