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 다이어트로 1주일에 몸무게 5kg 감량 가능한가요?

우리가 즐겨 먹는 간식으로 젤리가 있습니다. 과연 이 젤리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물론 젤리에는 많은 당분 등의 식품 첨가류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젤리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젤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젤리를 끊고 스트레스를 더 받아한다면 결코 다이어트에 더욱 좋지 않을 수도 있죠.

 

젤리 다이어트로 몸매 변신하는 법은?

다이어트 할 때 중요한 것은 먹는 것을 제대로 통제할 수 있는 자제력입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일지라도 다이어트를 할 때는 반드시 하루 섭취량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젤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젤리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

 

생각보다 낮은 저칼로리 식품

젤리는 대부분의 경우 포만감에 비해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간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젤리 1개의 칼로리는 약 10-20칼로리 정도이므로, 다른 간식에 비해 섭취해도 살이 상대적으로 찌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낮은 칼로리로 인해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 제한에도 도움이 됩니다.

 

의외로 포만감 증가

젤리는 생각 외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젤리를 섭취하면 먹는 양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체중 감량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식사량을 통제하기 어려운 분이 젤리를 먹으면 식욕 감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고 체내 흡수가 빠름

젤리에는 저분자 젤라틴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건강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저분자 젤라틴은 체내에서 소화가 잘되고 흡수가 빠르며, 관절 건강, 피부, 뼈, 신경 및 세포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젤리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젤리에 함유된 젤라틴은 피부에 유익한 콜라겐의 원료로 활용됩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젤리를 섭취하면 피부 건강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젊음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젤라틴을 섭취하기 위해 젤리를 많이 먹는 것보다는 차라리 젤라틴 영양제를 섭취하는 편이 피부 건강에 더욱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저당 및 무설탕 젤리 구매

시중에는 다양한 저당 및 무설탕 젤리가 판매되고 있어, 당류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간식입니다. 이로 인해 혈당 수치 관리와 함께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과정에서 당을 섭취하는 것에 대한 걱정도 덜어줍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설탕 등의 가루가 있는 젤리를 먹을 수도 있으니 구매 시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맛과 색상

젤리는 다양한 맛과 색상으로 제공되어 식욕을 자극하고,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해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통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젤리를 안심하고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소량만 조금씩 먹어야 합니다.

 

건강한 성분 함유

일부 젤리 제품에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건강한 성분들이 함유된 젤리를 선택함으로써 다이어트 과정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으며 체중 감량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젤리를 먹으며 얻는 부수적인 효과일 뿐 영양소 보충을 위해 젤리를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동 중 편리한 섭취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외출이나 여행 중에는 먹을 걱정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젤리는 포장이 간편하고 운반하기 쉬워, 어디에서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간식을 찾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젤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동 중에 생긴 배고픔으로 인해 발생하는 과식, 폭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죠.

 

젤리가 다이어트에 주는 나쁜 영향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젤리 다이어트이지만, 수많은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당류, 나트륨 등이 많고 다이어트 식품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분류가 되진 않습니다. 또한 젤리 특유의 질긴 식감 때문에 젤리를 씹을 수록 턱 근육을 발달시켜 얼굴의 살이 더 많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젤리 대신 먹을 수 있는 아래와 같은 대체 식품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선한 제철 과일

젤리 대신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매일 꾸준히 과일을 먹으면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신선한 것뿐 아니라 생과일 스무디, 컵에 담긴 과일, 과일 샐러드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채워져 있어 포만감을 느끼며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또한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무가당 요거트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젤리 다이어트보다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입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등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가 있으며, 적절한 양만 섭취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견과류를 과다한 섭취하게 되면 역시 하루 섭취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적절한 양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바

단백질 바는 고단백질, 낮은 칼로리, 낮은 당분 함량으로 인기 있는 다이어트 간식입니다. 단백질은 꾸준한 근육량 유지와 체중 감량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단백질 바는 바삭하고 달콤한 맛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단백질 바 제품에는 설탕, 인공 감미료와 보존제를 함유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영양 성분 확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