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 18가지 추천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을 추천할게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칼로리이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배고픔을 없애주는데 좋은 식이 섬유, 단백질이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때마다 저칼로리이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없애주고 배고픔이 없어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저칼로리면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쇠고기

단백질 함량이 많은 쇠고기는 기름을 제거하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은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단백질, 비타민 B군, 철 등의 영양소를 가득 포함하고 있어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은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어요.

 

저지방 우유

식욕을 줄여주고 배고픔을 없애주는 저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저지방 우유 1잔에는 최대 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 함량도 높아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저지방 우유가 해요. 저지방 우유는 운동 후에 마시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멸치

반찬으로 쉽게 먹을 수 있는 멸치는 저칼로리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멸치는 단백질, 칼슘, 인 등의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멸치 100g에는 최대 2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맛 좋고 영양이 가득한 멸치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검은콩

저칼로리이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검은콩을 추천해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요. 검은콩을 사용한 요리로 두부, 두유, 콩국수 등이 있어요.

 

그릭 요거트

단백질 함량이 많은 그릭 요거트는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보다 풍부한 질감이 특징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요.

그릭 요거트는 100g에 약 9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요.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하고 싶으면 그릭 요거트를 추천해요.

 

에다마메

콩깍지를 그대로 먹는 에다마메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에다마메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에다마메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샐러드에 토핑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을 가득 포함하고 있는 저칼로리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해바라기 씨는 최대 20% 정도가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바라기 씨 한 줌만 먹어도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파프리카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높은 파프리카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맛이 달콤하기 때문에 과일처럼 먹을 수 있어요.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을 개선해줘요.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추어주는 파프리카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참치 통조림

저렴하고 맛이 좋은 참치 통조림은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이 높아요.

참치 통조림은 가격이 저렴하고 언제든지 반찬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어요.

 

귀리

포만감이 높고 저칼로리 음식을 찾는다면 귀리를 추천해요. 귀리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배고픔을 줄여주고 식욕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몸 안의 염증 수치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계란

영양이 가득 포함하고 있는 계란은 저칼로리이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에요.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계란은 칼로리가 낮아 2~3개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계란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연어

연어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가득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높은 연어는 그대로 먹어도 좋고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연어는 배고픔을 줄여주고 과식, 폭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병아리 콩

다이어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가득 포함하고 있는 병아리 콩은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은 식이 섬유, 칼륨, 비타민 E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병아리 콩은 샐러드에 토핑하여 먹거나 과자처럼 구워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아스파라거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저칼로리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어요.

 

브로콜리

포만감이 높은 브로콜리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여줘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브로콜리는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샐러드 토핑으로 먹어도 좋아요.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여줘요.

닭가슴살은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해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좋은 코티지 치즈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오랜 시간 동안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코티지 치즈는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버섯

대부분의 버섯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포만감이 높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버섯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아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의외로 살안찌는 음식이 궁금하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의외로 살안찌는 음식들, 다이어트때 먹어도 되는 음식은? 🔰

🔰 다이어트할 때 절대 안 먹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

🔰 이것 꼭 먹어라! 지방 빼주는 다이어트 식품 🔰

🔰 많이 먹고도 살 빠지는 ‘다이어트’ 음식 40가지 🔰

🔰 다이어트할 때 어떤 음식부터 끊어야 할까? 🔰